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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목표 | 2017~2018 발전기 | 2019~2020 도약기 | 2021~2022 성숙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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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윤리경영 방침 및 제도 정립 | ○적극행정 면책제도, 인권경영
이행 지침 제정 ○행동강령, 윤리강령, 실천예규 등 개정 |
○ 전사적 윤리경영 추진조직 정착 | ○ 중장기 윤리경영 추진 전략 재수립 |
② 평가 및 모니터링 | ○ 청렴마일리지 포상 확대 ○ 공익신고자 포상금 지급 |
○ 개인 성과평가 역량 항목에 윤리ㆍ청렴항목 추가 ○ 공익신고자 포상금 지급 확대 |
○ 청렴역량 시험 결과 인사제도 반영 제도화 |
③ 투명한 정보공개 | ○ 윤리경영 홈페이지 전면 개편 및 국민참여 이벤트 시행 | ○ 지속가능 윤리경영 보고서 발간 | ○ 윤리경영 브랜드 개발 및 홍보 |
④ 반부패ㆍ청렴활동 실천 | ○ 고위직 부패 위험성 진단 ○ 윤리ㆍ청렴 자체 강사양성 활성화 |
○ 대상자 및 생애주기별 맞춤형 윤리ㆍ청렴교육 강화 ○ 본부별 윤리ㆍ청렴 워크숍 개최 |
○ 가족과 함께하는 윤리ㆍ청렴 문화제 개최 |
⑤ 노동ㆍ인권ㆍ환경보호 | ○ 장시간 근로문화 개선을 위한 제도 정착 ○ 무기ㆍ비정규직 채용방법 및 처우 개선 방안 마련 ○ 재난안전 및 건강관리 인식 개선과 경각심 강화 |
○ 노사중재위원회 운영 매뉴얼 제정 등 갈등관리시스템 고도화 ○ 무기ㆍ비정규직 직무분석 및 관리체계 마련 ○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전담인력 보강 및 규정 점검 |
○ 육아휴직 후 직장복귀 지원 프로그램 개발 ○ 무기ㆍ비정규직 운영 컨설팅을 통한 중장기 계획 수립 ○ 안전관리 및 직원보호를 위한 체계 정립 및 안착 ○ 자발적 환경보호 활동 실천 |
⑥ 전략적 사회공헌 | ○ 사회공헌 실적관리 시스템 구축 | ○ 사회공헌 실적관리 시스템 고도화 ○ 사회공헌 만족도 조사 |
○ 사회공헌활동 제도정비 ○ 사회공헌활동 홍보 강화 ○ 자발적 사회공헌 문화 확립 |
⑦ 고객만족도 향상 | ○ 고객중심 상담서비스 응대 및 품질강화 ○ VOC 등록ㆍ이력관리 DB화 |
○ 노후 상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고도화 기반 마련 ○ VOC 관리시스템 도입 |
○ 최적의 상담시스템 구현을 통한 상담 업무 최적화 ○ VOC 관리시스템 고도화 ○ 중장기 CS비전 및 고객만족경영 전략 재수립 |
⑧ 감사체계 고도화 및 품질향상 | ○ e-감사시스템 구축 | ○ e-감사시스템 추가 구축 | ○ e-감사시스템 고도화 |
⑨ 반부패 국제표준 준수 | ○ ISO 37001 도입준비 ○ UNGC활동 및 보고서 제출 |
○ ISO 37001 인증ㆍ관리 ○ UNGC활동 및 보고서 제출 |
○ ISO 37001 사후관리 ○ UNGC활동 및 보고서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