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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기관소개> 고객만족경영>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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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보장정보원의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을 안내드립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인사말,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며 수신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이 부재중일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 등을 통해 고객에게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끝까지 경청하고, 정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여 고객이 같은 말씀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상황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 소관업무별 담당 직원 및 사무실 전화번호는 우리 원 홈페이지의 SSiS소개 > 조직안내 > 직원검색 메뉴에 게시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고객이 궁금한 사항이나 요구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해 우리 원 홈페이지에 ‘고객의 소리’를 365일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를 통하여 문의하신 사안은 접수 후 48시간 이내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처리 시간이 필요한 경우 사유 및 처리 가능 일자를 미리 안내 드리겠습니다.

우편·팩스·이메일로 문의하시는 경우

  • 고객이 우편·팩스·이메일 등으로 문의하신 경우 즉시 담당 직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이 문의사항을 회신할 경우에는 담당 직원의 성명과 연락처 등을 명시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고객의 재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시는 회신 요청일을 준수하지 못하게 될 경우에는 사전에 가능 일자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담당 직원 안내를 위해 사무실 입구마다 부서 표지판과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 직원 각자의 자리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 직원에게 반드시 전달하고, 고객에게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방문 10분 전에 해당 사무실로 연락주시면 불편함 없이 용무를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항상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방문 전 전화로 방문 목적을 설명하고, 양해를 구한 후 고객의 일정을 최대한 고려하여 방문 일정을 확정하겠습니다.
  • 사전에 협의된 고객 방문 약속 시간을 정확하게 준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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