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TOP

비전 · 핵심가치

설립근거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설립목적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이하 "법"이라 한다) 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ㆍ운영ㆍ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기능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사회
    서비스정보시스템((구)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등
사회·보육서비스사업의 통합 관리

사회·보육서비스사업의 통합 관리

  • 사회·보육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운영·관리
  • 사회·보육서비스 이용권의 발급·재발급
  • 사회·보육서비스 제공비용의 예탁·청구·지급·정산·사후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 공공·민간의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수요조사, 정보화 표준마련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 보건복지분야 각종 통계 생산·조사
    분석 및 제공
  • 기초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규정책
  • 도입영향 및 기존 정책효과 평가
보건복지 정책 개발 지원

고객 지원 및 품질 관리

  • 보건복지분야 대국민 포털 운영
  • 정보시스템 사용자 업무지원을 위한
    상담센터 운영 및 교육
  • 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 보호 및 정보
    보안

미션 · 비전 · 전략목표 & 전략과제

미션

공정하고 따뜻한 사회보장 정보서비스로 국민행복에 기여

비전

국민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관

핵심가치

  • 동행과 행복
  • 공정과 신뢰
  • 전문성과 혁신
  • 소통과 협력

경영방침

  • 사람중심 경영
  • 융합 경영
  • 공유 경영
  • 책임 경영
전략목표 & 전략과제
  • 국민이 행복한
    정보서비스 강화
  • 촘촘하고 두터운 약자복지 실현
  • 사회서비스 디지털 혁신
  • 예방적 건강관리서비스 강화
  • 공정하고 효율적인
    사회보장급여 제공
  • 자격 판정체계 효율화
  • 복지급여 적정 지급체계 강화
  • 사회서비스 재정 효율화
  •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플랫폼 선도
  •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확대
  • 디지털 정보서비스 확산
  • 정보보호·보안 안전성 강화
  • 국민 체감형
    ESG경영 확산
  • 성과 중심의 효율적 조직·인력·
    재정 관리
  • ESG 기반 책임경영 내재화
  • 서비스 혁신으로 국민신뢰 확보
미션
미션: 공정하고 따뜻한 사회보장 정보서비스로 국민행복에 기여
미션 의 미

공정하고 따뜻한 사회보장 정보서비스로 국민행복에 기여

사회보장 및 보건 정보시스템을 공정하게 운영하고 관리하여
국민에게 따뜻한 동행의 보건복지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국민이 인간다운 삶을 누리고 행복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

비전
비전: 국민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관
비전 의 미

고객가치

국민 모두에게 맞춤형 복지정보 제공

핵심목적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최고의 사회보장 서비스 구현

목표

신기술 혁신 정보플랫폼 전문역량 확보

핵심가치
핵심가치
핵심가치 의 미

동행과 행복

국민 모두와 동행하는 서비스 지원으로 행복권 제공 환경 조성

공정과 신뢰

공정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신뢰받는 기관 이미지 제고

전문성과 혁신

최고 수준의 정보시스템 운영 전문기관으로서 혁신 역량 확보

소통과 협력

구성원간 소통과 협력으로 국민에게 고품질의 사회보장 서비스 제공

경영방침
경영방침
경영방침 의 미

사람중심 경영

정보시스템이 궁극적으로 국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것임을 강조

융합 경영

기술혁신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스템을 통합·연계

공유 경영

우리가 가진 데이터가 국민행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개방과 공유

책임 경영

민주적이고 투명한 기관 운영으로 인권·윤리경영에 앞장서고 동반성장 추구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