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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복지지원

소개

복지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과 통합사례관리 제공 업무를 수행하는 시군구 희망복지지원단과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의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복지로부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주요서비스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지원
  • 찾아가는 컨설팅, 사업 매뉴얼 개발, 정책지원 연구, Case-Study 등을 수행하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맞춤형 복지 지원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
  • 상담·사례관리, 복지자원관리 업무지원을 위한 정보시스템을 운영합니다.
민간복지서비스를 발굴하여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연결
  •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다양한 민간복지서비스를 발굴하여 지자체를 통해 연계합니다.


운영효과

지자체 역량강화 및 사업운영 지원을 통해 위기가구 문제 해소 기여


시스템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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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구성도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

역량강화-정책지원(자문단 운영, 업무메뉴얼 제공, 슈퍼비전 쳬계운영, 정책 워크숍, 홍보/효과성 분석)은 시도/시군구/읍면동에게 견인을 사업운영지원(업무 모니터링, 성과점검 분석, 우수사례 발굴)은 컨설팅을 한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은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에 정책연구와, 정보화교육을 하고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는 통합사례관리, 복지자원관리, 지역보호체계 운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을 한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아래에는 크게 2가지로 상담/통합사례관리시스템(상담, 욕구조사, 사례회의, 사례계획, 서비스연계, 점검, 종결), 복지자원통합관리시스템(공공자원, 민간자원)이 있고
그 아래에는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민관정보연계시스템, 취약계층지원시스템, 지방의료원, 범정부복지사업, e아동행복지원시스템, 복지사각지대발굴관리시스템, 복지로 도움신청, 129 콜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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