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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인권경영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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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기 로드맵

중장기 로드맵 상세안내
전략목표 2017~2018 발전기 2019~2020 도약기 2021~2022 성숙기
① 윤리경영 방침 및 제도 정립 ○적극행정 면책제도, 인권경영 이행 지침 제정
○행동강령, 윤리강령, 실천예규 등 개정
○ 전사적 윤리경영 추진조직 정착 ○ 중장기 윤리경영 추진 전략 재수립
② 평가 및 모니터링 ○ 청렴마일리지 포상 확대
○ 공익신고자 포상금 지급
○ 개인 성과평가 역량 항목에 윤리ㆍ청렴항목 추가
○ 공익신고자 포상금 지급 확대
○ 청렴역량 시험 결과 인사제도 반영 제도화
③ 투명한 정보공개 ○ 윤리경영 홈페이지 전면 개편 및 국민참여 이벤트 시행 ○ 지속가능 윤리경영 보고서 발간 ○ 윤리경영 브랜드 개발 및 홍보
④ 반부패ㆍ청렴활동 실천 ○ 고위직 부패 위험성 진단
○ 윤리ㆍ청렴 자체 강사양성 활성화
○ 대상자 및 생애주기별 맞춤형 윤리ㆍ청렴교육 강화
○ 본부별 윤리ㆍ청렴 워크숍 개최
○ 가족과 함께하는 윤리ㆍ청렴 문화제 개최
⑤ 노동ㆍ인권ㆍ환경보호 ○ 장시간 근로문화 개선을 위한 제도 정착
○ 무기ㆍ비정규직 채용방법 및 처우 개선 방안 마련
○ 재난안전 및 건강관리 인식 개선과 경각심 강화
○ 노사중재위원회 운영 매뉴얼 제정 등 갈등관리시스템 고도화
○ 무기ㆍ비정규직 직무분석 및 관리체계 마련
○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전담인력 보강 및 규정 점검
○ 육아휴직 후 직장복귀 지원 프로그램 개발
○ 무기ㆍ비정규직 운영 컨설팅을 통한 중장기 계획 수립
○ 안전관리 및 직원보호를 위한 체계 정립 및 안착
○ 자발적 환경보호 활동 실천
⑥ 전략적 사회공헌 ○ 사회공헌 실적관리 시스템 구축 ○ 사회공헌 실적관리 시스템 고도화
○ 사회공헌 만족도 조사
○ 사회공헌활동 제도정비
○ 사회공헌활동 홍보 강화
○ 자발적 사회공헌 문화 확립
⑦ 고객만족도 향상 ○ 고객중심 상담서비스 응대 및 품질강화
○ VOC 등록ㆍ이력관리 DB화
○ 노후 상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고도화 기반 마련
○ VOC 관리시스템 도입
○ 최적의 상담시스템 구현을 통한 상담 업무 최적화
○ VOC 관리시스템 고도화
○ 중장기 CS비전 및 고객만족경영 전략 재수립
⑧ 감사체계 고도화 및 품질향상 ○ e-감사시스템 구축 ○ e-감사시스템 추가 구축 ○ e-감사시스템 고도화
⑨ 반부패 국제표준 준수 ○ ISO 37001 도입준비
○ UNGC활동 및 보고서 제출
○ ISO 37001 인증ㆍ관리
○ UNGC활동 및 보고서 제출
○ ISO 37001 사후관리
○ UNGC활동 및 보고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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