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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시스템소개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시스템은 돌봄, 일상생활 지원, 사회적응지원, 문화체험 등 정부와 지자체의 사회서비스에 대한 신청, 이용, 비용 지불정산 등의 전 과정을 전산으로 처리하는 수단을 의미합니다.

알림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콜센터 : 1566-3232(발신자 부담) (단축번호 4번)
※ 응대시간 : 평일 09:00 ~ 18:00 / 토·일(공휴일) 휴무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 : http://www.socialservice.or.kr

주요서비스

제공기관
  • 이용자 및 제공인력 관리, 서비스 제공 관리 등
대상자
  • 사회서비스 이용 및 바우처 결제
지자체
  • 서비스 대상자 및 제공기관 관리, 예탁금 정산관리 등
대국민지원
  • 서비스 기관 찾기, 이용내역 조회 등

운영효과

일자리창출
  • 고용 취약계층에게 적합한 일자리 제공으로 서민생활 안정 및 경제활동 참여기회 확대
선택권강화
  •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소극적인 복지수급자에서 능동적인 서비스 구매자로 전환되어 수요자의 선택권 강화
품질 경쟁체계 구축
  • 복지분야 독점상태를 해소하여 경쟁을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환경 구축
투명성, 효율성 향상
  • 사업의 전자화로 행정관리비용 감소, 재정운영의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
  • 지불ㆍ정산업무 전산화로 지방자치단체 행정부담 경감
  • 중앙정보 집적체계로 사업실적 실시간 파악 및 행정비용 절감
  • 기존 수작업시 2-3개월 시차와 행정부담 발생

시스템구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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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시스템구성도

대국민포털

사회서비스 포털(www.socialservice.or.kr)
  • 전자바우처 제도소개, 사회서비스 사업안내, 서비스기관 검색, 서비스 신청/이용 현황 등
국민행복카드 포털(www.voucher.go.kr)
  • 국가바우처사업 소개, 국민행복카드, 신청/이용 안내

통계분석 시스템(DW)

전자바우처 통계(stat.socialsetvice.or.kr)
  • 바우처 사업별·업무 주제별 통계실적, 종합현황(대쉬보드)

사업관리지원 시스템

사업관리지원시스템
  • 사업별 주관기관 업무지원
  • 바우처 제공기관 업무지원
  • 바우처관리 및 서비스비용 지불/정산

결제승인시스템

전자바우처 결제승인
  • 바우처 결제 및 승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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