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SiS 소식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콜롬비아 정부 대상 사회보장역량강화 세미나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29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콜롬비아 정부 대상 사회보장역량강화 세미나 성료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콜롬비아 정부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사회보장 제도 및 정보시스템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콜롬비아 사회보장 역량강화 지원(Support to strengthen the Social Prosperity Departmen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주개발은행(IDB, Inter-America Development Bank)의 요청과 재정지원으로 진행되었다.


콜롬비아는 2025년까지 극빈곤층 퇴치를 목표로 취약계층 개개인에 적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합연계서비스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 민·관 복지서비스 및 자원의 연계, 통합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본 사업의 효과적인 기획·집행을 위해 미주개발은행에 역량강화 지원을 요청했다.


정보원에서 운영 중인 8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은 다양한 사회복지 급여서비스 연계를 토대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부정수급 차단, 행정업무 효율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사회보장정책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있는 바,


콜롬비아의 새로운 사회보장 정보망 기획에 좋은 모델로 선정되어 IDB 요청에 따라 ‘콜롬비아 사회보장 역량강화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 (2021.11. ~ 2022.11.)


정보원은 이번 세미나에서 콜롬비아 정부 관계자들에게 한국의 복지제도를 소개하고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정보화 사업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콜롬비아 정부 기관의 한국방문 연수와 ‘콜롬비아 사회보장 정보화를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10월까지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노대명 원장은 “한국의 우수한 사회보장 정보시스템을 중남미에 전수하는 첫 교류의 장이 되었다.”면서, “이를 계기로 콜롬비아 사회보장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ternal_image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콜롬비아 정부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의 사회보장 제도 및 정보시스템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제4유형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콜롬비아 정부 대상 사회보장역량강화 세미나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