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SiS 소식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객상담센터 심리상담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4-02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객상담센터 심리상담 프로그램 진행

- 고객응대로 지친 고객상담센터 상담사의 번아웃 예방과 감정 회복을 위한 개별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고객상담센터 상담사의 심리 치유를 위한 개별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이번 달부터 운영한다.


상담사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고객상담센터 상담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심리상담 전문가가 1:1로 업무 스트레스,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 대인관계 스트레스 등을 집중적으로 상담한다. 이를 통하여 감정노동으로 지친 상담사의 번아웃을 예방하고 감정 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정보원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스템,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등 보건복지 분야의 주요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스템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상담센터(대표번호: 1566-3232)를 운영하고 있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상담사들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하여 위로와 격려를 받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감정노동에 종사하는 상담사를 보호하기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









제4유형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객상담센터 심리상담 프로그램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검색창 닫기

교육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