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로 부족해진 혈액, 마음 모아 채워낸다
제목 '코로나19'로 부족해진 혈액, 마음 모아 채워낸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12
파일 [보도참고자료] 사회보장정보원, 2020년 사랑의 헌혈캠페인 실시.hwp 



사회보장정보원,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 실시


- 근로복지공단,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공동 개최 -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12일 현 청사 입주 공공기관 임직원과 정보원 민간 협력사가 뜻을 모아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


정보원은 혈액이 부족해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2012년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금일 행사 또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19(COVID-19) 국내 유입으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혈액수급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청사 내 입주해 있는 근로복지공단(서울지역본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민간회사인 정보원 협력사가 참여하였다.


헌혈 전 보건복지부 안전채혈 대책에 따라 채혈인력 및 헌혈자를 대상으로 여행력 확인, 체온측정, 손소독 등을 실시하고 헌혈버스에 대한 상시 소독 및 환기를 철저히 하는 등 감염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실시됐다.


참여한 임직원들은 직접 헌혈을 하고 헌혈증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100여명이 헌혈에 동참하였으며, 기부된 헌혈증서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해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의 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희택 원장은“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귀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해 준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아름다운 생명 나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보장정보원,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 실시

◆ 사회보장정보원은 12일 입주사 공공기관 임직원 및 민간 협력사와 뜻을 모아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취약계층 선제적 발굴과 맞춤형 지원 우수 지자체 현장경영 실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