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home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4년 연속 A등급 달성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24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4년 연속 A등급 달성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2018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 A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총 128개(공기업 35개, 준정부기관 93개) 공공기관 대상 이번 평가에서 20개 기관이 종합 A등급을 획득하고, 준정부기관(강소형 제외)은 정보원을 포함해 9개 기관이 A등급을 획득하였다.


정보원은 정부의 공공성 제고 정책에 맞춰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 확대에 집중하여 2015년 이후 4년 동안 경영평가 최고등급(A등급) 기관으로서 위상을 지켜오고 있다.


정보원은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 강화와 기업과 지역 중심 일자리 만들기 노력으로 2,228개 일자리를 직?간접적으로 창출하는 등 新사업 고용 창출 성과와 IT 업계 좋은 일자리 창출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2018 고용친화 모범경영 첨단 산업부분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정보원은 갑질 근절을 위한 제도 개선과 사회적 약자기업 참여 기회 확대 노력 등을 인정받아‘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사업 우수 발주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보시스템 개발 사업 시 제3자 검수 테스트 도입으로 인한 중소 협력사 정보화 품질관리 역량 확보 지원 성과로‘보건복지부 적극행정 모범사례’에 선정되는 등 IT 중소기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정보원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서 축적한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41종 변수를 활용, 위기 아동을 조기 발견하여 아동 학대와 방임에서 보호 받을 수 있도록‘e아동행복지원시스템’을 본격 가동하여 47,700명 위기 위심 아동을 발견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행정안전부 정부혁신 우수 사례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4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은 각자 업무를 충실히 다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낸 직원 모두 노력의 결실이며, 향후 국민 참여와 소통을 통해 아동부터 노인까지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사회보장정보 플랫폼 중심기관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4년 연속 A등급 달성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4년 연속 A등급 달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