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도자료


사회서비스 2천억, 지급 시점 10일 앞당겨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6-01-27

사회서비스 2천억, 지급 시점 10일 앞당겨


- 15개 사업·1만개 제공기관 대상, 1월 서비스 비용 약 2천억 원 규모 조기 집행 -



[이미지 설명: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운영 및 비용 지급 절차도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사회서비스 이용자 및 서비스 제공기관의 편의 증진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1월분 서비스 비용 조기지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지급은 당초 2월 5일에 지급 예정이던 1월 서비스 비용 중 1~2차분에 대해, 지급일을 1월 26일로 10일 앞당겨 시행된다. 기존에는 1월 1~3차분을 2월 5일에 일괄 지급해 왔으나, 설 명절을 포함한 연초 기간 중 서비스 현장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지급 일정을 조정하였다.


  이를 통해 총 15개 사회서비스 사업, 약 1만개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약 2천억 원 규모의 서비스 비용이 지급되어 제공기관은 명절 전 운영 자금을 보다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조기지급을 위해 전자바우처시스템을 사전에 점검하고, 사업별 예산의 조기 예탁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력하였다. 특히, 현장 의견을 반영한 선제적 조치를 통해 고객 중심 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를 거쳤다.


  그 결과, 대상 사업 및 제공기관에 대한 서비스 비용 지급을 10일 당겨 지급함으로써, 사회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연속성 확보와 현장 운영의 안정성 확보에 기여하였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앞으로도 지급 일정 개선, 업무 절차 효율화 등 사회서비스 정보화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이용자와 제공기관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이번 1월 서비스 비용 조기지급이 설 명절을 앞둔 이용자와 제공기관의 부담을 덜고, 보다 안정적인 사회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중심의 사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자료] 2026년 전자바우처 서비스비용 조기지급 계획 1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서비스 2천억, 지급 시점 10일 앞당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