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도자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추석맞이 따뜻한 나눔실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9-25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추석맞이 따뜻한 나눔실천


– ‘행복상자’제작 ... 취약계층에 전달,  지역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하는 ‘오손도손 한가위’행사도 진행 – 



[사진설명: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9월 23일(화), 보건복지행정타운 공공기관 임직원 30명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의 따뜻한 추석맞이를 위해 ‘행복상자’(생필품과 식료품 등) 

60개를 직접 제작하여 광진 복지재단을 통해 중곡동 일대 주민센터에 전달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22일~26일 5일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나눔활동을 실천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마련했다  


관내 보건복지행정타운 5개 공공기관과 함께 추석맞이 행복상자 전달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9.23(화) 관내 보건복지행정타운 5개 공공기관 임직원 30여명과 함께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행복상자’ 60개를 제작하여 광진복지재단을 통해 지역주민센터에 전달했다. 행복상자에는 생필품, 명절식품 및 간편식 등 명절기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물품들을 담았다. 전달된 행복상자는 지역내 독거어르신, 한부모 가정등 취약계층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1·3세대가 함께하는 ‘오손도손 한가위’ 행사 진행에 직원 25명 참여


또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 25명은 22일~26일까지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 경로당 3곳을 찾아 어르신과 어린이집 어린이와 함께 1·3세대가 어울리는 ‘오손도손 한가위’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임직원과 어르신들, 어린이들이 함께 송편을 빚고, 윳놀이, 투호 등 민속놀이를 함께 즐기며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이번 행사를 위해 광진구 관내 25개 경로당 어르신들이 드실 송편 재료 비용 100만원도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 후원 전달했다. 


김현준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적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광진구 내 어르신들을 위한 점시배식봉사를 비롯하여 명절 음식만들기, 어르신 디지털 활용교육, 사례관리 어르신 팔순구순 생신잔치, 혹한기·혹서기 생활용품 지원 등 다양한 국민 체감형 ESG 현장경영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사진설명: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들이 9월 22-25일 광진구 관내 경로당에서 진행된 추석맞이 명절행사에서 어르신 및 아이들과 함께 송편빚기에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추석맞이 따뜻한 나눔실천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국자원장애 국민알림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