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도자료


한국사회보장정보원-(주)메쎄이상, 공공·민간 협력으로 맞춤형 복지멤버십 홍보 확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9-10

한국사회보장정보원-(주)메쎄이상, 공공·민간 협력으로 맞춤형 복지멤버십 홍보 확대




- 국내 임신? 출산 ? 육아 박람회 현장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한층 더 가까이 -




복지멤버십 홍보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국내 전시 전문기업 ㈜메쎄이상(대표 조원표)과 상암ES타워에서 9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박람회 홍보 협력을 통해 국민이 제도를 몰라서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공공의 정책 추진력과 민간의 전문성을 결합해 복지멤버십을 널리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복지멤버십, 생애주기 맞춤 안내 제도


  복지멤버십은 2021년 9월 시작된 제도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고 있다. 국민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복지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안내서비스다. 현재까지 1,176만 명이 가입해 대표적인 대국민 복지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대규모 박람회 통한 현장 홍보 강화


  양 기관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박람회인‘2025 코베 베이비페어’현장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복지멤버십 가입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임신·출산 용품을 지원하고, 가입자에 대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정보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민과 직접 소통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원장은“공공과 민간이 결합하여 국민이 실질적 도움을 얻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쎄이상 조원표 대표도“국민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며, 협력을 통해 복지멤버십이 널리 확산돼 더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누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정책의 추진력과 민간의 전문성이 결합하면서,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이 마련됐다. 이러한 시도는 복지멤버십 가입 확대와 국민 복지체감도 제고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주)메쎄이상, 공공·민간 협력으로 맞춤형 복지멤버십 홍보 확대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