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5년도 제1차 ‘ESG혁신위원회’ 개최
– 지속가능 경영 위한 ESG 성과지표 확정 및 100대 혁신과제 논의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8월 28일 ‘2025년도 제1차 ESG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2021년부터 ESG경영위원회를 운영해왔으며, 올해부터는 새 정부 정책에 맞춰 ‘ESG혁신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해 기관의 혁신적 업무환경 마련에 나섰다. 위원회는 김현준 원장을 위원장으로, ESG 전문성을 가진 내·외부 위원 11명으로 구성됐다.
외부 민간 전문가로는 신한대학교 이현 교수, 진회계법인 변정호 대표이사, 한국표준협회 권성식 센터장이며, 올해는 서울여자대학교 한승준 교수가 새롭게 위촉됐다.
기관의 지속가능경영과 성과지표 연계를 논의… 그리고 혁신과제 추진의 긍정적 평가
이번 회의에서는 ▲2024~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공공기관 경영평가 지적사항 개선계획 ▲부서성과지표와 ESG 성과지표 연계 방안 등이 논의됐다. 외부 위원들은 “기관 전체가 100대 ESG혁신과제를 실천하며 성과를 조직 운영에 연동한 점은 긍정적 사례”라고 평가했다.
김현준 원장은 “기관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오늘 이 자리에서 나온 ESG혁신을 위한 위원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 기관의 ESG경영이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전달되고, 내부 임직원들은 업무수행 시 자연스럽게 ESG를 실천할 수 있도록 ESG를 내재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ESG 경영정보는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www.alio.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2025년도 제1차 ESG혁신위원회 회의를 진행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부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김현준 원장, 서울여자대학교 한승준 교수, 진회계법인 변정호 대표이사, 김정수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경영기획본부장) /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