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도자료


“6개월간의 실무 여정, 당당히 마무리” SSiS 청년인턴 최종 발표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07-29

“6개월간의 실무 여정, 당당히 마무리” SSiS 청년인턴 최종 발표회 성료


- 청년인턴 9인, 직무 성과·조직 개선 제안 공유…소통과 공감의 인턴십 완주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지난 7월 21일(월), 본원 12층 강당에서 ‘2025년 SSiS 청년인턴 최종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청년인턴들이 6개월간의 인턴십 활동을 마무리하며, 직무 수행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되었다.



청년인턴들의 성장 경험 발표 및 책임관과의 소통의 장 마련



  이번 발표회에는 청년인턴 9명을 비롯해 실무 멘토, 인턴 책임관 및 다수의 임직원이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다. 인턴들은 각 부서에서 수행한 주요 과제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제안을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멘토와 책임관들은 이에 대해 피드백과 격려를 전했다. 이를 통해 인턴십의 실질적인 학습 성과와 참여자의 성장 경험이 공유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제안된 의견들, 향후 인턴십 프로그램 기획에 적극 반영될 예정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인턴 책임관과 함께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소회를 나누고, 운영 과정에서 느낀 점과 개선 방안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인턴십 프로그램 기획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며, 청년의 시각을 반영한 ‘참여형 제도’ 설계로 이어질 전망이다.


  행사 당일, 각 부서 직원들은 인턴들을 응원하기 위해 피켓 등 응원 도구를 직접 제작해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따뜻한 조직문화와 구성원 간의 유대감이 자연스럽게 나타났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청년인턴 여러분의 열정과 도전이 조직 곳곳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사회와 조직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앞으로도 청년층의 사회 진입을 지원하고, 실무 중심의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발표회를 마무리한 참석자 전원이 기념촬영을 통해 소중한 순간을 남겼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6개월간의 실무 여정, 당당히 마무리” SSiS 청년인턴 최종 발표회 성료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