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5년 을지연습 계획 보고회」 개최
– 실전과 같은 모의훈련으로 국가안보 대응역량 강화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7월 28일(월) 오전, 서울 중곡동에 위치한 본원 20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을지연습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8월 실시 예정인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사전 준비 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간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을지연습의 전체 일정, 훈련별 세부 추진사항, 부서별 협조사항 등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다.
최신 사이버 위협 양상을 반영한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도 함께 실시해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로 지정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올해 을지연습 기간 동안 최신 사이버 위협 양상을 반영한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현준 원장은 “핵, 드론, 미사일 등 변화하는 안보 환경을 반영한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실제 위기 상황에서도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5년 을지연습은 오는 8월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4일간 전국적으로 실시되며, 8월 20일(수)에는 대국민 민방공 대피훈련도 포함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7월 28일 오전, 2025년 을지연습 보고회를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 주재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