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제3기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 개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노대명 원장(가운데)과 제3기 국민참여혁신단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8월 26일 국민 눈높이에 맞는 기관 혁신을 함께 이끌어나갈 ‘국민참여혁신단’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과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정된 위원 및 관계자만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국민의 의견을 토대로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2018년부터 국민참여혁신단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참여혁신단은 사회보장서비스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중점과제 선정 및 모니터링, 우수사례 선정 등 기관 혁신 추진 과정 전반에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하고 점검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구성된 ‘제3기 국민참여혁신단’은 기관의 주요사업을 대표할 수 있는 내부위원과 사회보장 분야 전문가 등 외부위원을 포함한 총 30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이번 국민참여혁신단에는 공공기관 참여에 의지가 있는 다양한 국민을 선발하기 위해 대국민 대상 온라인 공개 모집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연령, 직업, 지역 등 각계각층의 국민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국민들이 선정되었다.
국민참여혁신단 위원들은 “사회보장서비스 혁신을 위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려는 정보원의 노력에 감사하다”라고 전하며, “국민의 시각에서 다양한 분야에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국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이 날 발대식을 통해 “국민참여혁신단이 국민을 대표해서 이 자리에 오신 만큼 국민과 정보원을 잇는 매개체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대한민국 곳곳에 복지가 소외되는 곳이 없도록 국민참여혁신단과 함께 정보원이 앞장서서 사회보장전달체계를 개선하고 복지 국가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