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건복지 정책 이해 과정으로
“정책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 방문” 교육 실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노대명, 이하 정보원)은 7월 14일(목) 보건복지부 사무관(5급) 약 3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 방문”이라는 제목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정보원은 복지행정 효율화, 취약계층 발굴, 복지재정 누수 방지 등 국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정보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7월 11일(월) ~ 15일(금) 동안 보건복지부 및 소속기관 5급 사무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제1기 사무관을 위한 보건복지 정책 이해」과정이며,
이 중 정보원은 14일(목)에 진행된 “정책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 방문” 교육을 담당하였다.
이날 정보원에서 진행된 교육은 ▲ 사회보장분야 정보시스템의 역할과 기능 소개 동영상 청취 ▲ “디지털 대전환 시대, 사회보장 정보서비스” 주제 강연 ▲ 데이터센터 및 종합상황실 견학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국민을 위한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정보시스템의 역할과 기능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사회보장 분야에서 정보시스템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향후 교육을 지속·확대했으면 좋겠다”는 교육 소감을 밝혔다.
노대명 원장은 “이번 교육은 사회보장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보건복지부 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라며 “정보원은 보건복지부 공무원의 역량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향후에도 교육지원을 지속하여, 우리나라 사회보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사무관을 위한 '보건복지정책 이해과정' 현장 견학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