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객상담센터 심리상담 프로그램 진행
- 고객응대로 지친 고객상담센터 상담사의 번아웃 예방과 감정 회복을 위한 개별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고객상담센터 상담사의 심리 치유를 위한 개별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이번 달부터 운영한다.
상담사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고객상담센터 상담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심리상담 전문가가 1:1로 업무 스트레스,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 대인관계 스트레스 등을 집중적으로 상담한다. 이를 통하여 감정노동으로 지친 상담사의 번아웃을 예방하고 감정 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정보원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스템,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등 보건복지 분야의 주요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스템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상담센터(대표번호: 1566-3232)를 운영하고 있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상담사들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하여 위로와 격려를 받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감정노동에 종사하는 상담사를 보호하기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