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1년 청렴컨설팅(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참여
- 반부패 역량 진단 및 개선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전사적 노력 추진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국민권익위) 주관으로 실시되는 ‘2021년 청렴컨설팅’에 참여한다.
청렴컨설팅은 청렴도 향상을 원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반부패 역량을 진단하고 맞춤형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국민권익위 지원 정책으로,
정보원은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발표 직후 청렴컨설팅 참여를 포함한 ‘2021년 청렴도 향상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기관의 청렴컨설팅 추진 의지 등을 인정받아 청렴컨설팅 참여 11개 그룹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2021년 청렴컨설팅 신청기관은 총 20개 그룹으로, 국민권익위는 신청 기관의 추진의지, 청렴컨설팅 효과성 등을 고려해 11개 그룹을 최종 선정하였다.
정보원은 25일 청렴연수원(충북 청주 소재)에서 열리는 청렴컨설팅 착수회의에 참여한 뒤, 본격적인 청렴컨설팅에 착수했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청렴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청렴컨설팅을 통해 기관의 부패취약분야를 명확히 진단하고 개선하여, 우리 원이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