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 개방 통계데이터 사용자 의견수렴’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사회보장 개방 통계데이터에 대한 이해관계자 및 대국민 의견을 수렴한다. 이는 현재 개방되어 있는 통계데이터*의 활용도와 개선사항을 확인하고 신규 개방통계 데이터에 대한 종합적인 의견을 수렴하기 위함이다.
*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국가승인통계 51종), 기초생활보장 통계 현황(국가중점데이터 60종) 등 총 134종 개방 중
그간 정보원은 ‘14년부터 데이터를 개방하기 시작하여 ’17년 43종, ‘20년 52종 등 국가승인통계와 국가중점데이터 중심으로 국민이 필요로 하는 사회보장 통계데이터 개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올해 의견수렴은 매년 1회만 실시했던 것에 비해 상·하반기로 2회 실시하는 것이며 상반기에는 4,027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하반기 설문조사는 11월 18일(수)부터 12월 6일(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사회보장통계(134종) 개선 의견수렴 이벤트’ 라는 명칭의 배너를 클릭하면 설문조사를 진행 할 수 있다.
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이번 사용자 의견수렴은 정보원이 보유하고 있는 134종 전체에 대한 것이니 만큼 개방통계 데이터의 활용도 및 개선사항을 확인하고 신규 개방통계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 사회보장 개방 통계데이터 사용자 의견수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