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언택트 교육으로 어린이집 업무 지원
- 랜선으로 만나는 전국 어린이집 신학기입소대기 교육 개최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전국 3만 5000여개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신학기 입소대기관리시스템' 관련 교육을 개최했다.
정보원은 매년 진행해온 집합 교육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활용하여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부터 오픈하는 신학기 입소대기 관리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다빈도 질문 및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임희택 원장은 "21년 신학기 입소대기 준비시기를 맞아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을 위해 언택트 시대에 맞춤 교육을 준비했다“고 전하며,
“정보원은 언택트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의 맞춤 교육을 병행하여 소통에 앞장서며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21년도 신학기 준비의 첫 발걸음인 입소대기 관련 교육을 꼭 필요한 시기에 해줘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신학기 입소대기관리 시스템 종료 시까지 유튜브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전국 어린이집 ‘신학기 입소대기관리시스템’ 언택트교육(’20.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