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연구보고서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 개선 연구

카테고리
연구보고서
작성자
김인수, 배유진, 최기정, 최솔지, 김민우, 정서현
등록일
2020-01-30

○ 연구배경 및 목적
 - (배경) 사회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한 평가방법 및 평가지표 개발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계점이 존재하고 있음
 - (필요성) 현행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함
 - (목적) 제4기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위한 평가 모형 개선 방향성 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음


○ 주요내용
 - 서비스 품질모형 및 평가방법 등에 대한 이론적 탐색
 - 현행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에 대한 분석
 -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 개선을 위한 방향성 제시
 - 제4기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위한 평가모형 개선(안) 제시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