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주요사업> 정책지원연구와 사업지원> 정책지원연구> 연구보고서

정책지원연구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국민중심의 사회보장 정보화와 정책 연구를 통하여 사회보장 정보화 정책 수립을 지원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 개선 연구
제목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 개선 연구
작성자 김인수 외 5인 등록일 2020-01-30 조회수 428

○ 연구배경 및 목적
 - (배경) 사회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한 평가방법 및 평가지표 개발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계점이 존재하고 있음
 - (필요성) 현행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함
 - (목적) 제4기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위한 평가 모형 개선 방향성 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음


○ 주요내용
 - 서비스 품질모형 및 평가방법 등에 대한 이론적 탐색
 - 현행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에 대한 분석
 -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 개선을 위한 방향성 제시
 - 제4기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위한 평가모형 개선(안) 제시

첨부파일 : [19-06]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 개선 연구.pdf

목록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기반의 근로능력 있는 수급자 관리실태 및 제언
이전글 전자바우처 이용 활성화 방안: 미사용 영향요인 분석을 중심으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