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배경 및 목적
- (배경) 사회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한 평가방법 및 평가지표 개발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계점이 존재하고 있음
- (필요성) 현행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함
- (목적) 제4기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위한 평가 모형 개선 방향성 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음
○ 주요내용
- 서비스 품질모형 및 평가방법 등에 대한 이론적 탐색
- 현행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에 대한 분석
-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모형 개선을 위한 방향성 제시
- 제4기 사회서비스 품질평가를 위한 평가모형 개선(안)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