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배경 및 목적
- (배경)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사업은 다양한 대상에게 상이한 사업을 제공하므로 제공인력 자격기준이 각기 다른 가운데, 제공인력 자격관리가 부실하다는 문제가 선행연구와 정부 보고서를 통해 제기되고 있음.
- (필요성) 자격기준에 부적합한 제공인력이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이용자가 욕구에 따른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제공인력 자격 관리는 중요한 이슈임.
- (목적) 현장 관계자 대상 초점집단인터뷰(FGI)를 바탕으로 전자바우처 사업 제공인력 자격관리가 적절히 이루어질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도출
○ 주요내용
- 제공인력 자격기준 및 관리 현황
- 초점집단인터뷰(FGI)를 통해 도출한 제공인력 자격관리 개선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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