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공지사항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가 실현됩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7-21
조회수
13134

아동&청소년편

탄생의 순간부터 평생동안 생애주기별 맞춤형복지

어머니 요즘 아이들 키우기가 한결 수월해졌다구요?
젖먹이 때는 기저귀값도 지원해주더니 어린이집에 가니까 보육료도 주고 부담이 정말 많이 줄었어요. 필수 예방접종도 모두 무료로 맞을수 있고 어린이집에 CCTV도 설치가 되어있어서 정말 안심이 되요. 너도 좋지? 응!

요즘 워킹맘들이 일하기가 훨씬 편해졌다는데 어떠세요?
네 학교에서 저희처럼 맞벌이나 생활이 어려운 집은 늦은 시간까지 아이를 돌봐주니깐
마음이 놓이죠. 아이 건강까지 챙겨주니까 걱정없이 더 열심히 일할 수 있어요

요즘 학교가는게 즐겁다는데 왜 그렇죠?
전에는 학용품 살때마다 엄마한테 돈달라고 해서 미안했는데 요즘은 학용품이나 방과후 수업이나 엄마한테 돈달라고 안해도 되니까 너무 좋아요. 학교에서 국악이나 연극도 배우니까 공부만 하는 것보다는 학교가 더 재미있었어요. 시골에 사는 제 친구는 스마트패드로 수업한다고 엄청 자랑하던데요.

학교를 멀리했던 학생들이 다시 학교로 돌아오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전에는 제가 공부에 흥미도 없고 학교도 재미가 없어서 잘 안가고 그랬는데요
학교에서 계속 연락해주고 상담도 해주셔서 다시 다니고 있어요. 재미있는 수업이 많아서 공부에도 흥미가 생기고 친구들과도 친해지고 하고 싶은 것도 되게 많아졌어요. 학교 안 다니는 제 친구도 직업학교 다니면서 꿈이 생겼다고 좋아하더라구요

생애주기별 맞춤형복지가 시작됩니다. 꼭 신청하세요
 

대학생&사회초년생편

탄생의 순간부터 평생동안 생애주기별 평생형 맞춤형복지

Q.대학교 등록금과 생활비 부담 많이되시죠?
-네, 하지만 다양한 국가장학금 제도가 있어서 한시름 덜었어요. 당연히 부모님도 좋아하시죠. 저도 공부에 더 전념할 수 있고, 학자금 대출 부담도 줄어들었어요. 이번학기에는 기숙사를 신청해서 생활비도 절약 할 거예요.

Q.맞춤형 행복주택 덕분에 주택걱정을 덜었다구요?
-저 같은 지방사람은 힘겹게 취업에 성공해도 집 문제 때문에 걱정이 많을 수 밖에 없거든요. 요즘 전세난도 심하고 월세도 너무 비싸서 집 문제를 해결 하는게 무엇보다 가장 중요했죠. 그런데, 다행히 사회 초년 생을 위한 행복주택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서 이번에 입주하게 되었어요. 교통도 편리하고 출, 퇴근도 정말 편하네요.

Q.임신부터 출산까지 도움을 많이 받으셨다구요?
-저희 부부는 자녀를 같기를 원했지만 생각대로 되지않아 걱정을 많이 했거든요? 그런데 다행히 나라에서 난임부부를 위한 지원을 해줘서 건강한 아이가 태어났어요. 음, 심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당시에는 많이 힘들었는데 그때마다 의료 서비스 상담을 받으면서 힘을 많이 냈던 것 같아요. 앞으로 둘째, 셋째 계속 낳을 거예요.
탄생의 순간부터 평생동안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가 시작됩니다, 꼭 신청하세요.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