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 알림마당> SSiS 소식

SSiS 소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복사
  • 인쇄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최근 소식들을 알려드립니다.


제14회 실종아동의 날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원가정 복귀 합동 캠페인
제목 제14회 실종아동의 날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원가정 복귀 합동 캠페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5-25
파일 [보도참고자료]사회보장정보원, 제14회 실종아동의 날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원가정 복귀 합동 캠페인 실시.pdf 



사회보장정보원, 제14회 실종아동의 날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원가정 복귀 합동 캠페인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복건복지부 산하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통해 경찰청과 실종아동 등 무연고자 정보를 실시간 연계하고 있다.

* 사회복지시설의 업무 표준화(회계, 이용자 관리 등) 및 전자화를 지원하는 시스템


정보원은 무연고자 보호시설에게 실종아동의 신고의무와 유전정보(지문, DNA) 일제등록을 안내하고 있다.


경찰청과 정보연계를 통해 '14년부터 '19년까지 총 614명(연평균 103명)을 가정의 품으로 복귀시켰다.


정보원은 ‘제14회 실종아동의 날’을 맞이하여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실종아동 등 원가정 복귀 캠페인」 을 실시한다.


실종아동주간(5.25~31일) 동안 국민들의 인식을 확대하고, 지속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실종아동의 날' 배너 게시(복지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아이사랑포털,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 포스터 부착(정보원 건물 내), 네이버 밴드 카드뉴스 등 대국민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경찰서 방문 없이 보호자가 직접 지문등록을 할 수 있는 경찰청 「안전 Dream」 앱 홍보를 실시한다.(5.25~)

※ 보도참고자료 첨부파일 내 [붙임1] 지문 등 사전등록제 안내

- 경찰청 조사에 따르면 지문등록을 등록했을 경우 원가정 복귀에 걸리는 시간이 평균 1시간이지만, 지문 미등록의 경우 94시간이 걸린다.


임희택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찰서 방문이 용이하지 않으므로 지문을 손쉽게 등록 할 수 있는 ‘안전Dream’ 앱을 활용하자” 라고 하면서, “실종아동 사전지문등록 등을 통해 ‘실종아동 제로(Zero) 안심 대한민국’을 건설하겠다” 고 밝혔다.



< 사회보장정보원 내 캠페인 포스터 >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제14회 실종아동의 날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원가정 복귀 합동 캠페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페이지보기
다음글 사회보장정보원, 서울 중구와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실직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 후원
이전글 사회보장정보원 2020년도 정규직·계약직 총 52명 채용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