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윤리경영 홍보하고 임원과 직원이 직접 소통하는 기회 가져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은 18일 임원과 직원이 직접 소통하는 청렴윤리경영 캠페인 ‘맑은 물 함께해요!’ 행사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부패행위 OUT! 건강한 정보원의 미래’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청렴·윤리경영 및 인권존중 문화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정보원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청렴윤리경영 프로그램 및 제도 안내 공간과 청렴 유-퀴즈, 도전! 청렴2행시, 나도 한마디 등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설치하여 운영하였다.
[‘맑은 물 함께해요’ 캠페인에서 원장과 직원이 즐겁게 퀴즈를 풀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직접 문제를 내고 직원이 맞추는 청렴 유-퀴즈 운영을 통해 직원들과 청렴지식을 나누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청렴한 조직풍토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 박모 씨도 “출근길에 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 진행되어 청렴·윤리 제도에 대해 쉽게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정보원은 지난 3월부터 매월 셋째 주 월요일을 직원 간에 서로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하는 긍정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추진하는 ‘상호존중의 날’ 포스터/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