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도 SSIS ESG경영 사업추진 방향 논의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이하 정보원) 사회보장 혁신에 ESG가치를 더하기 위해 정보원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1차 ESG경영위원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ESG경영위원회는 정보원 노대명 원장과 비상임이사를 비롯하여 ESG경영 분야별로 전문성을 보유한 외부위원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위원은 정보원 비상임이사인 신한대학교 이현 ESG혁신단장, 한선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책본부장, 변정호 진회계법인 대표이사이며, ESG경영 분야 민간 전문가로는 이용기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권성식 한국표준협회 ESG 센터장이다.
신임 위원들은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투명하고 윤리적인 의사결정구조 확립을 선언하며 정보원의 ESG경영 내실화를 위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ESG경영위원회는 주요 이해관계자와 정책 소통을 위해 상하반기 각 1회 정기 개최된다. 위원회 산하에는 분야별 실무책임자가 참여하는 ESG실무추진단을 두고 분기마다 중점 추진과제의 ESG경영 실천방안을 협의한다.
이번 ESG경영위원회는 2022년도 ESG경영 대표성과를 보고하고 변화에 맞춰 환경과 공시 분야를 강화하는 등 ESG 중점 추진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보원 노대명 원장은 “현실의 ESG경영은 공공기관들에게 많은 도전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내실있는 ESG경영위원회 운영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정보원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민간협력사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ESG경영 확산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28일 열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제1차 ESG경영위원회’에서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