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은 일상속에서 탄소배출을 저감하는‘SSIS 슬기로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정보원은 5월부터 매주 수요일을 ‘탄소중립 실천의 날’로 정하고 임직원들이 사무실에서 실천할 수 있는 ‘SSIS 슬기로운 탄소중립 생활’ 6가지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
[직원들이 점심시간에 사무실 소등하기를 통해 일상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정보원의 ‘슬기로운 탄소중립 생활’ 6가지 활동은 △출퇴근 대중교통 이용하기 △일회용품·플라스틱 사용 안하기 △종이 없는 회의 추진 등 종이사용 줄이기 △승강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사무실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점심시간, 사무실 퇴실 시 소등하기 등이다. 임직원들은 사무실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션 수행을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탄소저감 활동에 동참한다.
노대명 원장은 “환경보전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을 바탕으로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작지만 일상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보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기후변화의 큰 줄기를 막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정보원은 친환경 경영체계 도입, 사회보장 친환경 IT 인프라 강화 등 기관의 특성을 살린 4개 영역 10개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전사적인 친환경·탄소중립 추진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추진하는 일상 속 '탄소중립 캠페인' 포스터 / 한국사회보장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