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SiS 소식


‘사회보장 유레카 2021 국민행복서비스 발굴·창업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4-05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 유레카 2021 국민행복서비스 발굴·창업경진대회’ 개최




대한민국 예비 혁신가들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사회보장정보와 공공ㆍ민간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민행복 서비스 발굴·창업 경진대회인 ‘사회보장 유레카 2021’이 개최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보건복지부가(장관 권덕철) 주최하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과 동국대학교가(총장 윤성이) 공동주관으로 진행된다.


2020년 복지분야 최초로 시행된 대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는 새로이 전자신문(회장 구원모), ㈜이티에듀(대표이사 신혜권), 롯데정보통신(주)(대표이사 노준형),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서 후원을 진행한다.


작년 후원기관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과 SW중심대학협의회(회장 나연묵)가 올해도 후원을 진행함에 따라 후원기관이 총 6개 기관으로 대폭 증가하였다.


공모 내용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제공 중인 사회보장정보를 비롯해, 공공 및 민간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기획 및 사업화 아이디어이며, 공모 분야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응모자의 편의성을 고려하고 산·학 협력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컨소시엄 공모 시 우대 한다.


공모 기간은 4월5일(월)부터 5월31일(월)까지 이며 서류심사, 인터뷰,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한 성적의 수상작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1년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출품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공익성, 혁신성, 데이터 활용·융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은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및 입선 등 총 21팀(명)이다.


대상은 1팀(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상금 700만원, 최우수상은 2팀(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은 각각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상, 동국대학교총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bokjiro.go.kr) 및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홈페이지(ssis.or.kr) 등에서 알 수 있으며 추후 경진대회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이번 ’사회보장 유레카 2021‘은 사회보장정보와 공공데이터 및 다양한 민간데이터를 활용하는 대회인 만큼 혁신적인 서비스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발굴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침체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분야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제4유형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 유레카 2021 국민행복서비스 발굴·창업경진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검색창 닫기

교육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