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 국가건강검진결과 사후 관리 우수 보건기관 현장경영 실시
-「보건의료정보시스템」을 통한 건강검진결과 상담 활성화 우수 기관인 부산진구 보건소 방문 및 건강증진센터 건강원스톱서비스 일일 체험-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은 11월 25일 국정과제인 ‘국민에 대한 예방중심 건강관리 지원’에 대한 적극 추진의 일환으로 국가건강검진결과 사후관리 우수기관인 부산시 진구 보건소(보건소장 정규석)를 방문하고, 감사패 전달과 함께 앞으로도 건강검진결과를 토대로 지역주민의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에 힘써줄 것을 요청하였다.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은 전국 보건기관에서의 진료 및 건강증진사업, 보건행정 등 수행을 위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을 전담 운영하는 기관으로, 보건소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국가건강검진결과를 활용한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사후 상담 및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보장정보화 중추기관이다.
임희택 원장은 2019년 정보원이 실시한 ‘건강검진결과 상담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을 통해 건강검진결과 상담 실적이 우수한 부산시 진구 보건소의 노고에 사의를 표하고, 현장소통을 통해 보건소가 건강검진결과를 토대로 근거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의 활용·확대 방안을 지속 마련하여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 임희택 원장은 부산시진구 건강증진센터의 건강 원스톱서비스 체험을 통해 보건소의 건강증진서비스가 매우 체계적으로 잘 관리 되어 있어, 앞으로도 지역 내 보건소 이용을 자주 할 것이며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역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희택 원장은 “보건의료분야에서 예방중심의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이를 통해 보건기관이 국민의 건강증진과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보건기관과 지속적인 소통·협업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은 11월 25일(월)부산진구보건소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