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보도자료


“의료기관 사이버 위협, 현장에서 답을 찾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5년 정보보호 역량강화 교육·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5-11-14

“의료기관 사이버 위협, 현장에서 답을 찾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5년 정보보호 역량강화 교육·간담회 개최

 


 [사진설명: 의료기관 정보보호 역량강화 간담회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 의료정보보호센터는 지난 11월 12일 서울 솔라고 호텔 명동에서 ‘2025년 의료기관 정보보호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료정보보호센터의 침해 대응 방법과 보안관제 현황을 공유하고 회원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센터의 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기관 정보보안 실무자인 회원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해 실무 중심 교육과 자유로운 의견 교류가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침해사고 사례 중심의 초기 분석 및 대응 기법 ▲2025년 보안관제 위협 탐지 분석을 통한 위협요인 도출 및 대응 방안 ▲의료정보보호센터 온라인 기술지원 시스템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실무에 적용 가능한 대응 전략을 공유하며 센터 서비스 활용 방식과 기술지원 체계를 점검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내년도 센터 사업 계획을 소개하고, 보안담당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 서비스 개선 의견, 협력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다양한 제안과 생생한 현장 의견이 공유되어 향후 서비스 개선과 지원 체계 고도화에 실질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행사에서는 ‘2025년 의료정보보호 챌린지’ 수상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사이버 공격·방어 등 전 과정을 평가하는 대회로, 참가자들의 정보보안 실무 역량과 창의적 대응 역량을 높이 평가해 시상했다.


  김현준 원장은 “이번 교육과 간담회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과 지속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센터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의료기관 정보보호를 위해 전문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의료정보보호센터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회원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안전한 의료정보 환경 조성을 위해 기술지원과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의료기관 사이버 위협, 현장에서 답을 찾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5년 정보보호 역량강화 교육·간담회 개최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TOP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