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사례관리 신규 업무담당자를 위한 교육과정 신설
업무와 시스템을 한 번에, 전 과정 사례관리 따라하기!
-“통합사례관리 실무 첫걸음”-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7월 15일(화)부터 전국의 통합사례관리 신규 업무담당자를 위한 온라인 통합교육과정 「통합사례관리 실무 첫걸음」을 개설하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홈페이지(https://edu.ssis.or.kr)를 통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는 지역 내 복합적인 욕구를 지닌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연계하고, 지속적 상담과 모니터링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현재 전국 시군구·읍면동 공무원 및 통합사례관리사 약 15,000여 명이 사업을 수행 중이다.
“가상사례 기반으로 업무와 시스템을 한 번에 익히는 실무 입문 교육!”
이번 교육은 통합사례관리 신규 업무담당자가 가상의 사례를 통해 업무 전 과정을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업무와 시스템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 내용은 ▲ 통합사례관리의 이해, ▲ 업무처리 절차에 따른 시스템 활용, ▲사례를 통해 배우는 통합사례관리로 구성되었으며, 현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교재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이번 교육콘텐츠는 단순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가상사례를 활용한 실무 밀착형 구성으로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현장의 역량 강화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 신규 업무담당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 “통합사례관리 실무 첫걸음” 인트로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