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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정보침해대응센터 운영

사업소개

의료법 시행규칙 제16조의4(진료정보 침해사고의 예방 및 대응 위한 업무의 위탁)에 따라 진료정보침해대응센터에서 진료정보 침해사고의 신고(통지) 접수, 예방 및 대응 업무 수행


주요서비스

▶ 진료정보 침해사고 신고(통지) 접수

  - 365일 24시간 상황관제 등을 통한 즉각적 신고(통지) 접수

  - 침해사고 피해범위, 사고종류에 따른 초기대응 방법 등 안내

▶ 진료정보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 피해 의료기관에 대한 사고조사·분석

  - 의료분야 사이버위기 대응 경보발령 및 정보공유

  - 진료정보 침해사고 예방·대응 관련 교육 및 훈련 등의 실시

  - 의료기관 대상 기술적·물리적·관리적 취약점 점검 등 기술지원


운영효과

365일 24시간 진료정보 침해사고의 신고(통지) 접수,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을 통해 국내 의료기관의 침해사고 피해 최소화 및 정보보안 강화에 기여


업무절차

진료정보챔해대응센터 업무 절차도


기타사항

▶ 진료정보침해대응센터(KHCERT) 대표번호 : 02-6360-6500

▶ 진료정보침해대응센터(KHCERT) 홈페이지 : https://www.khcert.or.kr

  ※ KHCERT: Korea Healthcare Computer Emergency Response T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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