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에 AI 날개를 단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메타빌드와 맞춤형 연계 서비스 개발 맞손
- AI 기반의 연계 서비스 기술 구현을 위해 협력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 왼쪽 네 번째)-메타빌드㈜(대표이사 조풍연, 왼쪽 다섯 번째)가 AI 기반의 맟춤형 연계서비스 기술 구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지난 8일, 메타빌드㈜(대표이사 조풍연)와 함께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연계 서비스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본원 20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양 기관, 맞춤형 연계 서비스 개발 추진 및 인재 육성 지원 협력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최신 AI 기술을 바탕으로 공공 서비스의 연계 효율을 높이고, 업무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통합연계 플랫폼 운영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메타빌드㈜는 자사의 첨단 AI 기술을 각각 활용해, 맞춤형 연계 서비스 개발에 협력한다.
또한, 양 기관은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재 육성과 기술 역량 강화에도 함께 힘쓸 예정이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 원과 메타빌드㈜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기술 역량을 모아 공공 서비스 혁신을 이끄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