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설날맞이 명절 '행복 나눔 한마당' 나눔 봉사활동
- 광진구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만두 빚기와 전통 민속놀이로 행복나눔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행복 나눔 한마당’ 명절 행사를 진행했다.
광진구 내 어르신들과 어린이들과 함께 만두를 빚고 전통놀이를 즐기며 새해의 따뜻한 정을 나눔.
이번 나눔행사에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자원봉사단 30명이 참여하였으며, 광진구 소재 5개 경로당 이용 어르신 및 어린이집 어린이들과 함께 만두를 빚어 나눠 먹으며 투호놀이와 같은 전통 민속놀이도 함께 즐겼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자원봉사자들이 16~22일(5일간) 광진구 관내 경로당에서 진행된 설날맞이 명절 행사에서 어르신 및 아이들과 함께 민속놀이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새해를 맞이하여 같이 만두를 만들고 젊은 봉사자들과 함께 투호놀이도 하니 재미있고 감사하다”며 행사 참여를 즐거워하셨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 바라며 명절에 소외감을 느끼는 어르신이 없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진구 내 배식봉사, 음식 나누기 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을 꾸준히 진행해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광진구 내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봉사를 비롯하여 명절 음식나누기, 스마트기기 활용교육, 어르신 칠?팔순 생신잔치, 김장김치 나눔, 방한용품 행복상자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2025년 새해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국민 체감형 ESG 현장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