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 이하 KMI), 한국자원봉사협의회(상임대표 손인웅, 이하 한봉협) , 헬스경향(대표 조창연, 이하 헬스경향) 간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MOU)을 정보원 강당에서 21일 체결하였다.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은 외형적인 신체질환으로 사회생활을 기피하게 된 대상자에게 의료비 및 사회복귀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자 발굴 및 사업안내, ▲의료비,사회복귀 활동 지원, ▲의료기관 발굴, 홍보 및 캠페인, ▲재정지원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정보원은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해 민간복지자원 연계사업의 일환인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의 대상자 발굴을 위해 공문, 복지로 등을 활용하여 안내하고, 지자체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보장정보원 맹호영 기획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내 은둔환자가 지역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민간복지자원 연계사업'을 확대하고, 나아가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