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기관장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2018년도 제2차 거점어린이집 간담회를 서울 중구 한국의 집에서 28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및 보육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총 5개소를 ‘2018년 우수 거점어린이집’으로 선정하여 사회보장정보원상을 수여했다.
정보원은 2012년부터 어린이집이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거점 어린이집을 운영해왔다. 현재 전국의 어린이집 중 65개소가 제5기 거점어린이집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5기 거점어린이집 운영 결과 보고 △내년도 운영방향 토의 △새 학기 전환 업무효율화를 위한 보육통합정보시스템 기능개선 사항에 대한 설명도 진행했다.
임희택 원장은 “거점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어린이집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현장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방침”이라며, “학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마련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보원은 지능형 사회보장정보 플랫폼의 하나인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전국 약 4만개 어린이집과 유관기관 및 지자체의 제반 행정업무와 보육료의 지불·정산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