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을 비롯한 13개 공공기관은 10월 31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특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참여기관은 국제방송교류재단, 사회보장정보원, 시청자미디어재단, 우체국금융개발원,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다.
이번 협약은 서울지역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협업 활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13개 공공기관은 지난 6월부터, 실무협의체인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이하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를 발족, 구체화된 협력분야를 협의해왔다.
▲국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공공혁신 프로그램 운영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지원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 및 자립성장 지원 등에 힘쓰기로 했다.
이에 각 기관은 협약 내용에 따라 공공혁신 캠페인 전개(상생협력, 반부패청렴, 갑질근절 등 13개 분야),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청소년 진로콘서트), 일자리창출을 위한 채용박람회(서울협의회 공동채용설명회), 혁신활동 공동 점검 및 진단, 공공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등을 연내 추진할 예정이다.
임희택 원장은 “다양한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공동의 혁신 과제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0월 31일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 협의회」업무협약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