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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4기 지역 자문기관 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23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4기 지역 자문기관 운영



□ 운영 현황


    ○ (정의) 사회서비스바우처 사업운영 및 각 종 현안 등에 대해 우리원과 제공기관간 상시 정보 공유를 위한 소통채널

  - 사회서비스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12년부터 우리원이 위촉·운영

     * 지자체 추천 및 심사를 통해 사업별 지역별 선정


    ○ (목적) 우리원과 제공기관 간 상호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한 원활한 사업운영  및 고객만족도 제고


    ○ (역할) 바우처 사업 및 시스템 운영에 관한 자문, 사회서비스 현장의 의견 수렴 창구, 정책변경 내용의 신속한 전파 등


    ○ (‘17년 운영 현황) 기관수 : 20개소/지정기간 : ’17.6월~‘18.12월

     * 활동지원 7개소, 노인돌봄/가사간병 5개소, 발달재활 등 4개소, 산모·신생아 4개소




□ 추진 방향


   제4기 자문기관 선정 및 운영을 통하여 현장과의 상시적 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우리원 고객만족도 제고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시스템 고객만족도 제고

제4기 자문기관 선정 및 운영의 목표는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시스템 고객만족도 제고이며, 첫째 자문기관 역할정립, 둘째 소통채널 활성화, 셋째 자문기관 운영 내실화, 넷째 홍보 및 동기부여를 주요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음.



□ 추진 내용

 가. 자문기관 역할 정립

     ○ (우리원→자문기관) 제도변경 및 시범사업 운영 前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정보의 선 제공

   - 사회서비스 관련 정보의 최우선 제공 및 의견에 대한 피드백 강화

     ○ (자문기관→지역 제공기관) 제공되는 정보의 신속한 전파 및 의견 취합

   - 지역별 자체 간담회 운영 및 모든 사업관련 폭넓은 자문활동을 통해 구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우리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 

     ○ (자문기관→우리원) 지역 의견을 우리원에 전달

   - 지역내 의견을 전용 커뮤니티에 등록, 개선사항 발굴 및 제안


나. 현장과의 쌍방향 소통 채널 활성화

     ○ 전용 커뮤니티  운영

   - 온라인 전용 커뮤니티를 활성화함으로써 현장과의 소통 강화

     ○ 상시 현장의견 수렴 체계 마련

   - 담당자 지정을 통한 상시 점검 및 신속 대응

   - 자문기관간 상호 소통 활성화


다. 자문기관 운영 내실화

     ○ 자문기관과의 정례적 회의

   - 자문기관 회의 정례화 추진 (분기별 회의소집)

   - 자문기관을 중심으로 지역별 간담회 운영(운영결과 공유)

     ○ 지역 제공기관간 중추적 역할 담당

   - 정보의 전파 및 의견수렴 등 핵심 역할 담당 


라. 홍보 및 동기부여

     ○ 자문기관 활동 지원

   - 자문회의 참석 수당 지원

   - 사회서비스 뉴스레터(징검다리)에 자문기관 취재내용 게재

     ○ 자문활동 실적 우수 기관에 대한 표창 추진

   - 우수 활동 자문기관에 대한 복지부 장관상(예정) 및 원장상 표창 

    ※ 커뮤니티 활동 우수자 및 간담회 등 참석 우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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