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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년 보육통합정보시스템 고객만족경영 운영 성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2-30

* 목적 : 보육사업 및 현안사항에 대해 우리원과 고객과의 원활한 정보 공유로 상호작용, 고객케어 등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구현 및 활용도 증진


□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고객 접점활동 강화


 ○ 제4기 거점어린이집 간담회 개최(10.18)

   - (목적) 어린이집 원장의 니즈 및 현안 파악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시스템 운영관리로 고객만족 제고

   - (내용) 

    · 보육통합정보시스템 기능개선 내용 공유, 거점어린이집 간 정보공유를 위한 어린이집 운영 노하우 발표 등

    · 거점어린이집 확대 : ’15년 제3기 50개소 → ’16년 제4기 70개소

     ※ (거점어린이집이란) 지역 내 어린이집에 보육현장 의사소통 및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코칭리더 역할 수행


 ○ 웹진 ‘아이사랑’ 발간 및 배포(총 5회 발간)

   - (목적) 주제별로 발행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보육 관련 사업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시스템 이해도 제고

   - (내용) 아동보육 관련 유익한 콘텐츠 및 어린이집 현장 취재 등

   - (대상) 부모, 어린이집, 유관기관 등


 ○ 시스템 이해도 제고를 위한 보육사업 안내문 발송(11월)

   - (내용) 우리원 홍보, 시스템 교육 안내, 플래시 매뉴얼 이용안내, 포털사이트 안내 등

   - (대상) 어린이집원장 및 시·도 어린이집 연합회



□ 사용자 시스템 이용에 대한 지원 강화


 ○ 플래시 매뉴얼 신규 제작으로 온라인 학습 기반강화

   - (목적) 플래시 매뉴얼 제작으로 사용자 중심의 교육 품질 향상

   - (내용) 맞춤형 온라인 학습 매뉴얼 제작

   · 맞춤형 보육시스템 사용법 포함 어린이집지원시스템 현행화(15개 메뉴)

   · 행정지원시스템 플래시 매뉴얼 신규제작(15개 메뉴)


 ○ 사용자 맞춤형 교육 실시(총 60회 실시)

   - (목적) 어린이집원장 및 지자체 공무원 대상 시스템 사용법 교육 등

   - (내용) 연도전환 교육, 찾아가는 교육, 맞춤형 보육교육, 하반기 소집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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