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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운영성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0-11

1. 주요경과

 

  •   □ 2003년 전자정부 로드맵 추진과제로 선정

  •   □ 2008년 보조금 신청 등 시ㆍ군ㆍ구 온라인보고 서비스 개시

  •   □ 2010년 행복e음 연계를 통한 시ㆍ군ㆍ구 온라인보고 의무화 실시

  •   □ 2011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기능개선 5차 사업 완료

  •   □ 2012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BPR/ISP 및 회계시스템 기능개선 사업

  •   □ 2013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고도화(1차)사업 수행

  •   □ 2014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고도화(2차)사업 수행

  •   □ 2015년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고도화(3차)사업 수행

 


 

2. 최근 운영 성과

 

 

  □ 사회복지법인, 시설 운영 관련 업무 처리를 위해 19천여 개의 복지시설 종사자 10만여 명이 이용 중(’16.6월 기준)
    - 시설 운영 관련 업무에는 사회복지시설의 개인정보 영향평가를 수반한 통합이력관리(11종), 인사 및 급여, 회계, 보조금카드관리, 후원금(품)관리, 시군구 보고 등이 있음.
     * [참고] 통합이력 11종: 아동생활, 이용아동, 노인/재가, 장애인생활, 직업재활, 지역자활,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정신보건, 노숙, 한부모


  □ 연도전환에 따른 회계결산 업무 및 시군구 보고 교육지원(’15.12월)


  □ 사회복지시설의 회계 투명성 강화
    - ’16년 재무회계규칙 개정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의 예결산서, 후원금 사용내역서 등 홈페이지 공시 체계마련(’16.4월)
    - 보조금 카드 사용내역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한 적정집행 지원


  □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민간(시설)영역 세부기준 마련(~’16.12월)
     * 민관협력체계 : 민간 사례관리 및 공공-민간 대상자 간 자원정보 공유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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