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home


사회보장정보원, LH공사 기관장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0-23

사회보장정보원, LH공사 기관장 간담회 개최 

-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 강화 -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 원장 임병인)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공사’, 사장 박상우)는 주거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기관장 간담회를 18일 정보원에서 진행했다. 


양 기관은 지난 9월 사회보장정보를 활용한 신속·공정한 입주자 선정 및 주거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정보원 임병인 원장과 LH공사 유대진 주거복지본부장 등 임원들이 참석하여 업무협약 분야에 대한 추진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에 대한 기관 차원의 협업 방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현재 추진 중인 서비스의뢰 시스템을 활용한 주거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으로 '17년도 9월까지 557명을 발굴하여 270명에게 기초 ·차상위 지원, 요금 감면 등 복지서비스가 제공되어 주거취약계층 사각지대 발굴성과를 가져왔다. 

  

정보원 임병인 원장은 사각지대 발굴성과 확대를 위해서는 지자체에서 LH공사로 대상자를 의뢰할 수 있도록 정보연계 체계 구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또한 2017년 공공기관 협업과제 추진을 위한 기관 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LH공사 유대진 본부장은 주거급여 부양의무자 기준폐지 등 국정과제 추진을 위해서는 상호 간 협업체계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로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대해 양 기관 사이에 많은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업무협약 이행과제추진을 위한 상시적 협의 채널 구축 등 뿐만 아니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사회보장정보원, LH공사 기관장 간담회 개최

 사회보장정보원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거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기관장 간담회를 18일 정보원에서 진행했다.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LH공사 기관장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