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舊 미래창조과학부) 주최(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주관)한 2017년 상반기 SW 우수 발주자‘에 선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정한 발주문화 정착과 SW 제값주기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SW사업 우수 발주자’를 선정하여 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정보원은 사회보장분야의 주요 정보시스템을 개발·운영하는 정보화 전문기관으로써 정보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계획 수립부터 사업자 선정, 사업관리 및 SW개발 등 업무절차에 대해 ’16년부터「사회보장정보원 표준가이드」를 제정하고 적용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발주기술지원센터와 ’16년 5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SW 사업에 대한 전문 발주 지원을 받아 정보화 사업 생산성 향상과 기간 단축 등 정보화 품질을 제고한 결과이다.
정보원 임병인 원장은 "우리 원은 사회보장 정보화 분야 최일선에서 더 높은 성과와 전문성을 요구받고 있음에 따라 사업관리 역량을 제고하고, 각종 이슈에 적극 대응하고자 정보화 표준가이드를 제정하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표준가이드 현행화를 통해 정보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수행기업의 생산성 향상 등 국내 SW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사회보장정보원 표준가이드를 수행기업에 제공하여 사업 생산성 향상 및 기간 단축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7년 상반기 SW사업 우수발주자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