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은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2015~2016년) A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결과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되고 있다.
정보원은 CS추진실적보고회와 CS분과협의체를 통해 주요사업별 CS개선과제 현안과 성과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고객요청(Service Request) 사항의 처리단계별 진행현황을 실시간 피드백하는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 소통을 강화하였다.
또한, 내부적으로 가정의 날 확대 캠페인, 휴가사용 경진대회 등 일·가정 양립문화 개선에도 주력함으로써 고객과 직원이 모두 행복한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임병인 원장은 “앞으로도 전사차원의 CS경영혁신과 국민편의 중심의 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회보장정보원은 ‘국민 맞춤형 복지를 선도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중추기관’으로 사회보장정보망의 빅데이터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위기가구 대상자를 발굴·지원한 복지사각지대 최소화 노력은 정부혁신의 핵심가치인 ‘국민 중심의 서비스정부’ 구현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A등급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