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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보장정보원, ‘2017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3-30

사회보장정보원, ‘2017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 국민 행복을 위한 정부3.0 실현 기관 -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은 한국일보사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의 '2017년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공공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30일 밝혔다.


정보원은 ‘국민 맞춤형 복지실현을 선도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중추기관’이라는 비전 하에 사회보장정보를 통합하여 관리하고 정부정책 집행을 지원하고 있다. 2017년 1월 1일에는 기관 대표번호를 ‘1566-3232’로 통합함으로써 국민 편의중심 경영을 위한 발판을 다졌다. 


정보원이 운영하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복지정보는 복지재정 및 행정의 효율화를 통한 정부3.0의 핵심가치인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 구현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단전, 단수, 사회보험료 체납 등 13개 기관 23종의 사회취약계층 빅데이터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위기가구 대상자를 발굴·지원함으로써 사회보장정보망을 이용한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실현한 것이 대표적 예이다. 이는 복지서비스를 본인이 신청해야 받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찾아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 행정 패러다임의 변화를 보여주는 것으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복지부 최우수상 및 범부처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중앙부처 및 지자체의 복지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국민 복지포털 ‘복지로(www.bokjiro.go.kr)’는 국민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하고 제공받을 수 있어 국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기여하는 바가 큰데, 복지로 앱은 ‘스마트앱어워드 2016’에서 공공서비스부문 공공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보원은 정부3.0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한 일과 삶이 조화로운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최근 가정의 날 확대 캠페인, 휴가사용 경진대회 등 일·가정 양립문화 개선에 주력하여, 직원과 가족이 모두 행복한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사회보장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과 편의를 높이는 복지전달자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전사차원의 경영혁신과 고객만족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정보원은, 최근 발표된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도 전년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사회보장정보원, ‘2017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사회보장정보원, ‘2017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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