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home


복지로 앱, '스마트앱어워드 2016' 공공정보분야 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2-14

복지로 앱, '스마트앱어워드 2016' 공공정보분야 대상 수상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은 ‘복지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스마트앱어워드 2016' 공공서비스부문 공공정보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들을 선정 및 시상한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를 갖춘 우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 행사이다.


복지로 앱은 작년에 생활서비스부문 생활정보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사용자편의성 개선 및 정부3.0 국민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한 개인맞춤형 서비스 도입 등을 인정받아, 공공정보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복지로 앱은 스마트폰 보급 확산에 발맞춰 함께 국민들이 모바일로도 통해 손쉽게 복지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1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속적인 개편을 통해 현재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복지혜택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 받을 수 있다.


주요 기능은 △중앙부처 및 지자체 복지정보 △맞춤형 복지서비스 찾기 △생애주기별 복지알림이 △우리동네 복지시설 검색 △나와 이웃을 위한 도움신청 △복지 부정수급 신고 등이 있다.  또한, 2017년부터는 PC에서만 가능했던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신청을 모바일 앱으로도 가능하도록 서비스 할 예정이다.


복지로는 보건복지부와 정보원이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복지포털이며, 모바일 앱 이외에도 홈페이지(http://www.bokjiro.go.kr), 블로그(http://blog.bokjiro.go.kr),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bokjiro)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운영으로 맞춤형 복지실현을 선도하는 사회보장정보원은 기관의 상징성을 강화하고 국민의 편의를 위하여 2017년 1월 1일부터 시스템별로 운영하는 약 10개의 전화번호를 ‘1566-3232’로 통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사회보장정보원과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복지로 앱’이 '스마트앱어워드 2016' 공공정보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사진 왼쪽 첫 번째)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복지로 앱, '스마트앱어워드 2016' 공공정보분야 대상 수상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