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home


필리핀 보건부 공공병원장 및 실무진, 사회보장정보원 방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7-14

필리핀 보건부 공공병원장 및 실무진, 사회보장정보원 방문 
- 필리핀 통합의료정보체계 개발 및 정착에 협력 -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은 13일 필리핀 보건부 공공병원장 및 실무진이 필리핀 통합의료정보체계 구축 프로젝트 추진과 관련하여, 정보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운영하는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을 벤치마킹하고자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필리핀 통합의료정보체계 구축사업은 정보원에서 운영 중인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을 벤치마킹하여 필리핀의 공공병원(15개) 및 보건소(130개)를 대상으로 e-Health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KOICA는 필리핀에 500만불(한화 53억원)을 공적개발원조하여 4년(’14년~’17년)에 걸쳐 통합의료정보체계 구축사업을 추진 중으로, 정보원은 KOICA와의 필리핀 보건의료정보화 지원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14.10월)에 따라 사업 전반에 걸친 기술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방문한 실무진은 해당 사업의 연수과정의 일환으로 필리핀 바탕가스 지역 공공병원장 RAMONCITO CARANDANG외 보건정책담당자 등 실무진 12명이다.


이날 정보원은 필리핀 보건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운영현황 등을 소개했다.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은 우리나라의 전국 3,500여개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의료원 등)의 진료, 보건사업 등의 업무 정보화 지원 시스템이다. 


필리핀 보건부 관계자의 이번 방한 일정에는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보건기관 중 강남구보건소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


정보원 임병인 원장은 “필리핀 통합의료정보체계 성공적인 구축 및 발전에 좋은 벤치마킹 모델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기술자문을 통해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보원은 오는 8월부터 현재 개발완료 단계에 있는 필리핀 통합의료정보체계 시스템의 성공적인 인프라 설치 및 확산을 위해 필리핀 현지 기술자문을 적극 수행할 예정이다. 

RAMONCITO CARANDANG 공공병원장(가운데 오른쪽)을 비롯한 필리핀 보건부 실무진 12명이 13일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사회보장정보원을 방문하였다.

RAMONCITO CARANDANG 공공병원장(가운데 오른쪽)을 비롯한 필리핀 보건부 실무진 12명이 
13일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사회보장정보원을 방문하였다.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필리핀 보건부 공공병원장 및 실무진, 사회보장정보원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