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home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6-16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정보원은 전사차원의 경영 혁신과 정부정책의 충실한 이행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 등급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한 복지대상자 관리 강화로 복지재정을 절감하는 동시에 복지사각지대발굴시스템을 구축하여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증세 없는 복지 확대로 국민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킨 점이 탁월한 성과로 평가받았다.


또한, 노사관계 선진화를 통해 임금피크제 조기 도입, 성과연봉제 관리체계 선진화, 정부3.0 복지부 최우수 수상 등 적극적인 정부정책 이행도 높이 평가 받았다. 


아울러, 복지재정 누수방지를 위한 부정수급 관리시스템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6개 바우처를 한 장의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국가바우처 통합카드인 “국민행복카드” 출시 등 국민 맞춤형 서비스 개선으로 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정보원 임병인 원장은 “이번 평가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경영 혁신을 통해 국민맞춤형 복지실현을 선도하는 사회보장 정보화 중추기관으로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보장정보원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사회보장정보원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5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제4유형
사회보장정보원이 창작한 "사회보장정보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평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전체 메뉴

사이트 전체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