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공·민간 영역 중심으로 각 사업·서비스·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와 방식이 고령자, 장애인 등 다양한 이용자의 접근성을 고려하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추세이다. 알 권리(Right to know)의 보장을 위해 모든 정보, 특히 공공 영역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누구나 동등하게 접근이 가능해야 하며, 정보접근성을 보장하는 여러 가지 방식 중에서도 쉬운 정보(Easy Read)는 광범위한 문해수준을 고려한 정보접근 지원 방식으로서 여러 영역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다양한 국민층을 대상으로 보건서비스 정보를 안내하는 공공보건포털('e보건소') 역시 이용자가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이 필요하며 관련 필요성을 전제로 공공보건포털('e보건소')의 콘텐츠 현황을 분석하고, 정보제공 방향과 관련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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